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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희왕 듀얼링크스/덱, 카드군 공략

고문덱 (함떡 ver.), 벽듀얼용, 고문용 카드 완전 공략 A to Z! [유희왕 듀얼링크스]

by .Zino. 2020. 4.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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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Zino입니다!

 

오늘은 한번쯤 당해봤기에 꼭 해보고 싶은 고문덱에 투입되는 카드들의 공략을 준비해봤습니다.

 

물론 고문덱이라는게 여러 형태가 있지만 오늘은 범용적인 카드로만 구축한 특히 함정 위주의 고문덱에 사용되는 카드들을 추천하고 설명해드릴 겁니다.

 

굳이 함정 고문덱이 아니더라도 잘 쓰이는 카드들이므로 사용법을 알고 가시면 도움 될 겁니다.

 

아래 카드를 베이스로 한 덱 레시피와 플레이 영상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로

 

고문덱, 함떡(함정 떡칠)덱 레시피📜와 리플레이를 알아보자. [유희왕 듀얼링크스]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Zino입니다! 오늘은 듀얼링크스 고문덱 레시피와 리플레이를 설명하려고 합니다. 사실 고문덱이라는게 효과 데미지로 태워죽이는 느낌이라 고문덱 레시피는 이렇다! 가 아니라 고문덱의 종..

zino-az.tistory.com

 

*아래의 카드들은 철저히 고문덱에 투입되었을 때의 입장에서 설명되었습니다.

 

 

1. 용암마신 라바골렘

[효  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상대 필드의 몬스터 2장을 릴리스했을 경우에 상대 필드에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이 카드를 특수 소환하는 턴에, 자신은 통상 소환할 수 없다.
①: 자신 스탠바이 페이즈에 발동한다. 자신은 1000 데미지를 받는다.

스  펙

상세 설명

공/수 : 3000/2500

듀링 고문덱의 대표 간판 몬스터인 용암마신 라바골렘입니다.

상급 몬스터라 많은 장수의 채용이 꺼려질 수도 있지만 생각보다 많이 필요하니 고문덱이라면 3장 꼭꼭 채워 채용하도록 합시다.

 

일단 이 카드는 코스트로 상대 몬스터 2체를 요구하는 미친놈입니다.

그런 후에 상대에게 매 턴 스탠바이 페이즈 때마다 1000 데미지를 줍니다.

 

듀얼링크스가 라이프 4000으로 시작인만큼 1000데미지를 본인 턴마다 받는다는 건 상당히 뼈아픕니다.

상대 입장에서 본인 턴에 라바골렘 처리를 1번만 실패해도 피가 절반이 털리는 대참사를 볼 수 있게 해주는 카드입니다.

 

게다가 상대 필드 몬스터 2장을 릴리스하는건 코스트라서 소환이 설사 막히더라도 이미 상대 필드는 반파된 이후입니다.

상대 몬스터가 파괴 면역, 대상 면역이든 뭐든 다 잡아먹을 수 있습니다.

못 잡아먹는 경우는 '퀸텟 매지션'처럼 릴리스를 못한다. 라는 텍스트가 있는 카드가 있지만 듀링 내에선 매우 소수라서 웬만하면 잡아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카드는 특수 소환이지만 일반 소환과 기회를 공유합니다.

본인이 일반 소환을 하면 이 카드를 소환할 수 없다는 점, 역으로 이 카드를 소환하면 본인은 그 턴에 일반 소환할 수 없다는 점 명심합시다.

 

총평하자면 상대 필드를 난장피울 수 있는 만큼 듀얼 속도를 상당히 낮출 수 있어 고문할 여유를 만들어주기도 하면서 라바골렘 본인도 상대에게 데미지를 주며 고문하는 고문 최적화 카드입니다.

단, 상대 필드에 3000 공격력에 막강한 타점의 몬스터를 소환하는 만큼 대처는 해두고 소환하도록 합시다.

 

단 고문덱을 만들 때, 이 카드 외에도 데미지를 지속해서 넣을 수단은 항상 꼭 준비해야 합니다.

듀링 고문덱에선 이 카드가 필카란건 상대도 알 확률이 높은데 이를 눈치채고 본인 몬스터 존에 몬스터를 하나만 놔두는 경우가 자주 있기 때문입니다.

상대 몬스터가 2마리 필드에 없다면 아무것도 못하기 때문에 수동적인 면모가 은근히 있는 카드입니다.

레벨 : 8
속성 : 화염
종족 : 악마족
역할 : 필드 망가뜨리기, 번

 

2. 아마조네스의 검사

[효  과]

①: 이 카드의 전투로 발생하는 자신에게로의 전투 데미지는 대신 상대가 받는다.

스  펙

상세 설명

공/수 : 1500/1600

현재 준제한을 받은 아마조네스의 검사입니다.

효과는 심플합니다. 전투 데미지 반사.

 

상대 몬스터가 타점이 높을수록 빛을 발하는 몬스터로 보통 몬스터 카드라면 상대가 퀸텟 매지션, 흑룡검을 장착한 붉은 눈의 흑인룡 같은 초고타점 몬스터를 소환했다면 곤욕이겠지만 이 카드는 오히려 그 상황을 반깁니다.

특히 상대가 수비력이 높은 벽 수비표시 몬스터라면 이 카드가 환장을 하는데 이 상황에서는 이 카드를 여러번 활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상황에 따라 한 턴만에 몇 천 데미지를 안겨주며 게임을 끝내버리기도 하는 조커 카드가 될 정도로 역전하기 좋은 카드입니다.

듀링 라이프가 4000이니까 몇 천 데미지의 소중함은 말 안해도... 아시죠?

타점 파워 인플레가 진행될수록 좋아지는 카드입니다.

상대의 분단의 벽 같은 공격력 감소 효과의 카드도 사실상 봉인시키면서 공격할 수 있습니다.

발동해주면 그야말로 땡큐.

 

아마 고문덱이라면 이 카드와 라바골렘을 동시 채용할 일이 많은데 라바 골렘에게 이 카드를 공격시키면서 1500+ 다음턴 라바골렘 데미지 1000+ 해서 한 번에 2500데미지로 게임을 끝내는 상황이 자주 나옵니다.

과거에는 비대화로 상대 몬스터의 공격력을 올리고 아마조네스의 검사가 들이받는 짓도 많이 했지만 각각 제한, 준제한을 받고 그런 짓은 요즘 많이 안 보입니다.

레벨 : 4
속성 : 땅
종족 : 전사족
역할 : 번 데미지

 

3. 스카이 스타레이

[효  과]

이 카드는 상대 플레이어에게 직접 공격할 수 있다.

이 카드가 직접 공격을 실행한 배틀 페이즈 종료시, 이 카드를 다음 자신의 스텐바이 페이즈시까지 게임에서 제외한다.

스  펙

상세 설명

공/수 : 600/300

상대에게 직접 공격하고 제외 존으로 튀었다가 자기 턴에 다시 필드로 돌아와서 또 직접 공격하는 벨튀 전법의 달인입니다.

 

상대가 내 턴 안에 이 카드를 처리하지 못하면 사실상 본인 턴마다 600데미지를 꽂아 넣을 수 있습니다.

(후술할 심안의 제전과 궁합이 좋습니다.)

이 카드를 처리 못하면 상대는 그대로 말려죽는 말 그대로 미치고 팔짝 튈 노릇일 겁니다.

(사실상 그거 보려고 고문덱 하는 거 아닙니까..)

 

분단의 벽으로 공격력이 깎이더라도 제외존에 갔다오므로 공격력이 복구되는 것도 장점입니다.

 

그리고 팁으로 홀리 라이프 베리어나 날개 크리보의 효과가 터져서 공격이 의미 없다고 안 할수도 있는데 그러면 안됩니다.

이 카드가 제외존에 가려면 직접 공격 실행을 무조건 해야하기 때문에 데미지를 못 주더라도 직접 공격은 해야합니다.

당연히 몬스터 간의 전투로도 제외존에 갔다오는 플레이를 못합니다.

레벨 : 3
속성 : 바람
종족 : 해룡족
역할 : 라이프 갉아먹기

 

4. 이나바의 백토

[효  과 / 스피릿]

이 카드는 특수 소환할 수 없다. 일반 소환/리버스한 턴의 엔드 페이즈시에 주인의 패로 되돌아간다. 상대 필드 위에 몬스터가 존재해도 상대 플레이어에게 직접 공격한다.

스  펙

상세 설명

공/수 : 700/500

아까 설명한 '스카이 스타레이'와 사용법이 동일합니다.

 

스카이 스타레이와 거의 비슷한 느낌이지만 우수한 점도 있고 열등한 점도 있습니다.

 

더 우수한 점은 일단 타점이 100 더 높습니다.

여러번 때린다는 걸 감안하면 100이라 하더라도 무시할 수 없는 수치입니다.

또 공격이 막히더라도 혹은 공격을 안하더라도 필드에서 벗어나는게 가능합니다.

필드에서 벗어나는게 조건부인 스카이 스타레이보다 확실히 뛰어난 부분입니다.

 

열등한 점은 단 하나이지만 조금 큽니다.

바로 일반 소환권을 매 턴 잡아먹는다는 것입니다.

스카이 스타레이는 일반 소환 한번만 하면 계속 왔다갔다가 가능하지만 이나바의 백토는 그런거 없고 일일이 본인 턴마다 소환해줘야 합니다.

 

그 뜻은 라바골렘이나 아마조네스의 검사처럼 일반 소환권이 필요한 몬스터와 같이 쓸 때 한턴씩 서로 양보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레벨 : 3
속성 : 땅
종족 : 야수족
역할 : 라이프 갉아먹기

 

5. 카이트로이드

[효  과]

상대 몬스터가 직접 공격했을 경우, 그 데미지 계산시에, 이 카드를 패에서 버리고 발동할 수 있다.

그 전투에 의해 발생하는 자신에게로의 전투 데미지를 0으로 한다.

또한, 상대 몬스터가 직접 공격했을 경우,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전투에 의해 발생하는 자신에게로의 전투 데미지를 0으로 한다.

스  펙

상세 설명

공/수 : 200/400

고문덱의 생명인 시간끌기의 역할을 담당해줄 카드입니다.

직접 공격을 혼자서 2번이나 막아줄 수 있는데 패트랩, 묘지자원으로 쓰이는 카드라 막힐 일도 비교적 적습니다.

 

맞을건 맞고 막을건 막아주면 많은 시간을 벌 수 있습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아마조네스의 검사와 함께 준제한이라 둘의 채용을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둘 다 고문덱에서 너무 중요한 포지션이라 아쉬울 따름...

 

이 카드의 범용적 설명을 듣고 싶으면 아래 링크로

https://zino-az.tistory.com/73

레벨 : 1
속성 : 바람
종족 : 기계족
역할 : 시간 벌기

 

6. 고문양의 토상

[효  과]

①: 이 카드는 발동 후 효과 몬스터(암석족/땅/레벨 7/공 0/수 2500)이 되어, 몬스터 카드 존에 특수 소환한다. 이 카드는 함정 카드로도 취급한다.
②: 이 카드 이외의 몬스터 취급의 함정 카드가 존재하는 한, 이 카드의 효과로 특수 소환된 이 카드는 상대 효과의 대상이 되지 않는다.
③: 이 카드의 효과로 특수 소환된 이 카드가 존재하고, 자신 마법/함정 존의 카드가 몬스터 존에 특수 소환되었을 경우, 필드의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를 파괴한다.

스   펙

상세 설명

대분류 : 함정 카드

함정 몬스터로 수비력 2500이라는 꽤나 높은 수치의 벽을 코스트 없이 낼 수 있는 카드입니다.

 

파워 인플레가 진행되었다고는 하나 2500이라는 수치는 결코 낮지 않습니다.

혹여나 2500의 수비력이 뚫리더라도 2500이상의 고타점 공격 한번을 받아준 것만으로도 역할을 한 것입니다.

 

불안한 점이 있다면 낮은 공격력이 약점이 되어 에너미 컨트롤러 따위로 표시형식을 바꿔 때리는 경우 매우 뼈아픈 데미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때는 몬스터간의 전투라 카이트로이드나 카운터 게이트 같은 카드도 커버가 안됩니다.

소분류 : 지속 함정
역할 : 벽

 

7. 드레인 실드

[효  과]

①: 상대 몬스터의 공격 선언시, 그 공격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공격 몬스터의 공격을 무효로 하고, 그 몬스터의 공격력만큼 자신은 LP를 회복한다.

스   펙

상세 설명

대분류 : 함정 카드

상대 공격 한 번을 무효로 하면서 그만큼 회복까지 하기 때문에 시간 끌기에는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상대 타점만큼 회복하므로 최대한 고타점 몬스터의 공격에 사용하도록 합시다.

 

이 카드의 범용적 설명을 듣고 싶으면 아래 링크로

https://zino-az.tistory.com/69

소분류 : 일반 함정
역할 : 시간 벌기

 

8. 분단의 벽

[효  과]

①: 상대 몬스터의 공격 선언시에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의 모든 공격 표시 몬스터의 공격력은 상대 필드의 몬스터 수 × 800 내린다.

스   펙

상세 설명

대분류 : 함정 카드

상대 몬스터의 공격력을 영구적으로 감소시키면서 듀얼 스피드를 낮출 수 있습니다.

그게 아니더라도 고문양의 토상, 아마조네스의 검사를 공격하는 상대에게 반사 데미지를 안겨주는 용도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 카드의 범용적 설명을 듣고 싶으면 아래 링크로

https://zino-az.tistory.com/69

소분류 : 일반 함정
역할 : 공격력 감소

 

9. 프릿그의 사과

[효  과]

①: 자신 필드에 몬스터가 존재하지 않으며, 자신이 전투 데미지를 받았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받은 데미지의 수치만큼만 자신의 LP를 회복하고, 자신 필드에 "사정 토큰"(악마족 / 어둠 / 레벨 1 / 공 ? / 수 ?) 1장을 특수 소환한다. 이 토큰의 공격력 / 수비력은, 이 효과로 자신이 회복한 수치와 같아진다.

스   펙

상세 설명

대분류 : 함정 카드

듀얼링크스 초반 유저라면 반가워할 카드입니다.

카드 수준이 거지같았던 초반에 범용적으로 쓰일만한 몇 안되는 카드로 여기저기에 채용되며 나름 자주 보였던 카드입니다.

 

효과를 짧게 요약하면 전투 데미지를 맞은만큼 회복하면서 그 수치만큼의 공/수를 가진 토큰을 소환하는 카드입니다.

 

이 카드 역시 시간 끌기에 좋은데 상대의 최고 타점 몬스터를 맞고 사용한 후에 수비표시로 내주면 상대는 더 높은 공격력을 만들어야 전투로 격파 가능하게 되므로 꽤 오래 시간을 끌 수도 있습니다.

물론 본인 배틀페이즈에 토큰을 자유롭게 사용하며 전투에 적극적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 카드 발동을 위해 전투 데미지를 맞는 것도 사실상 없는셈 치는거라 라이프의 부담도 없습니다.

 

다만 이 카드의 맹점은 회복한 후에 맞는게 아니라 맞은 후에 회복하는 것이라 본인 라이프보다 높은 공격력으로 공격하는 몬스터에게는 발동도 끽도 못합니다.

회복한 후에 공격을 허용하는 것이었으면 이 카드의 가치가 훨씬 올랐을텐데 참 아쉬운 부분입니다 ㅠㅠ

소분류 : 일반 함정
역할 : 시간 벌기

 

10. 이타콰의 폭풍

[효  과]

①: 상대 필드의 모든 앞면 표시 몬스터의 표시 형식을 변경한다.

스   펙

상세 설명

대분류 : 함정 카드

상대 필드 위 앞면 표시 몬스터를 죄다 표시형식을 바꾸게 하는 카드입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 상대가 총공세를 펼친다면 상대 몬스터 모두 공격 표시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이 카드 하나만 발동해주면 모두 수비 표시로 바뀌며 한 턴을 전투 없이 그대로 벌 수 있습니다.

 

근데 가끔 파문의 베리어 견제한답시고 한 마리쯤 몬스터를 수비표시로 바꾸고 공격하는 분들이 계신데 덕분에 이 카드도 조금 피해를 봅니다 ㅠㅠ

 

프리체인 카드라서 무효화만 아니라면 마/함 견제를 당해도 최소한의 발악은 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소분류 : 일반 함정
역할 : 시간 벌기

 

11. 아누비스의 저주

[효  과]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효과 몬스터는 전부 수비 표시가 된다. 발동 턴, 그 효과 몬스터들의 원래 수비력은 0 이 되며, 표시 형식의 변경을 할 수 없다.

스   펙

상세 설명

대분류 : 함정 카드

고문덱에서 채용하는 이유는 이타콰의 폭풍과 같습니다.

프리체인 카드라는 점과 표시형식 변경이라는 포지션을 공유합니다.

상대 몬스터를 전부 수비로 바꾸며 한 턴을 벌 수 있습니다.

 

다른 점이 있다면 아누비스의 저주는 상대 표시형식을 무조건 바꾸는게 아니라 수비 표시로만 바꾸는 것이기 때문에 상대 몬스터가 수비 표시 몬스터도 섞여있으면 골치 아파지는 이타콰의 폭풍과 달리 이쪽은 그런 면에서는 자유롭습니다.

 

그리고 표시 형식 변경을 못하게 한다는 조건도 붙어있어 불가피(마함 견제)하게 메인 페이즈에 효과를 발동해야할 때도 더 유효하게 먹혀들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아누비스의 저주는 효과 몬스터에게만 효과를 쓸 수 있어서 요즘 티어덱의 메인 어태커인 블랙 매지션, 푸른 눈의 백룡같은 일반 몬스터에게 먹히지 않는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Tip: 상대 몬스터가 이미 수비 표시인 상태라면 수비력이 0으로 바뀌지 않습니다. 이 카드의 효과로 수비 표시로 변경된 몬스터만 효과 적용이 되기 때문입니다.

소분류 : 일반 함정
역할 : 시간 벌기

 

12. 카운터 게이트

[효  과]

①: 상대 몬스터의 직접 공격 선언시에 발동할 수 있다. 그 공격을 무효로 하고, 자신은 덱에서 1장 드로우한다. 그 드로우한 카드가 몬스터였을 경우, 그 몬스터를 앞면 공격 표시로 통상 소환할 수 있다.

스   펙

상세 설명

대분류 : 함정 카드

벽 듀얼을 펼쳐야 하는 덱에서 더 유용한 카드입니다.

 

상대 직접 공격이 날아오면 공격을 무효로 만들면서 카드를 1장 드로우 할 수 있게 해줍니다.

드로우 카드가 몬스터면 통상 소환까지 할 수 있습니다.

스카이 스타레이, 아마조네스의 검사를 드로우하면 일반 소환권 한 번을 얻는 소소한 장점도 있습니다.

대상 지정 카드도 아니라 대상 면역 몬스터에게도 유효합니다.

 

패가 마르지 않게 해주는 유용한 카드로 시간을 벌면서 시간을 벌 수단까지 얻게 해주는 벽듀얼 특화 카드입니다.

 

단점은 직접 공격에만 반응하여 발동하는 함정이라 몬스터간에 전투에서는 쓸모가 없습니다.

소분류 : 일반 함정
역할 : 시간 벌기, 드로우

 

13. 크리스탈 아바타

[효  과]

① : 상대 몬스터의 직접 공격 선언시, 그 몬스터의 공격력이 자신의 LP 이상일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는 발동 후, 자신의 LP 수치와 같은 공격력의 효과 몬스터(전사족 / 빛 / 레벨 4  / 공 ? / 수 0)가 되어, 몬스터 존에 공격 표시로 특수 소환한다. 그 후, 공격 대상을 이 카드로 옮긴다. 이 카드는 함정 카드로도 취급한다. ② : 이 카드의 효과로 특수 소환한 이 카드가 전투로 파괴된 데미지 계산 후에 발동한다. 이 카드의 공격력만큼의 데미지를 상대에게 준다.

스   펙

상세 설명

대분류 : 함정 카드

아마조네스의 전사와 함께 고문덱에서도 한 방에 큰 데미지를 상대에게 안겨주며 게임을 끝낼만한 하이포텐셜을 가진 카드입니다.

가끔씩 아무 짓도 안하고 이 카드 발동 한 번으로 게임을 이겨버리는 판도 나올 수 있을 정도입니다.

 

다만 그 포텐셜을 내려면 조건이 어느 정도 맞춰줘야합니다.

 

1. 상대가 직접 공격할 것.

2. 그 몬스터의 공격력이 내 라이프보다 높을 것. (죽기 직전)

3. '몬스터의 공격력' - '내 라이프 포인트 수치'를 계산한 것이 내 라이프 포인트 수치보다 낮을 것.

(3번 조건은 이 카드의 발동 여부에 영향을 끼치지는 않지만 3번 조건을 충족하지 못했다면 어차피 게임은 패배하므로 발동을 해도 의미가 없습니다.)

Ex) 내 라이프가 1000인 상태에서 상대 공격력 3000의 몬스터가 직접 공격 > '크리스탈 아바타' 발동 > 1000의 공격 스탯으로 몬스터 존에 크리스탈 아바타를 공격 표시로 특수 소환. > 본인 라이프는 1000인데 2000의 데미지를 받으며 게임 패배.

 

딱 봐도 느껴지다시피 발동 조건이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죽기 직전에야 발동되는 효과이기 때문에 무효화당하면 게임 패배 확정으로 리스크도 엄청납니다.

물론 조건이 까다로운 만큼 결과물이 대단할 수 있습니다.

 

이 카드가 최대의 효율을 내려면 2가지 조건이 동시에 필요합니다.

1. 직접 공격하는 상대 몬스터의 공격력이 충분히 높다.

2. 상대 몬스터의 공격력과 같거나 근소하게 낮은 본인의 라이프 포인트.

 

극단적인 예를 들자면 (서로의 라이프는기본 4000이라고 가정)

상대 공격력 5000의 FGD로 본인을 직접 공격했을 때, 크리스탈 아바타를 발동.

본인은 1000의 데미지를 입으면서 상대에게 4000딜을 한방에 입히며 게임을 끝냄.

 

실전에서도 상대가 컨센트레이트를 동원해서 원턴킬을 노리다가 이 카드 하나로 역관광을 선사해줄 수 있습니다.

몬스터 1체의 깡 공격력으로 원턴킬을 내는 덱에게는 진짜 충공깽 같은 극혐 카드입니다.

 

까다로운 발동 조건과 하이포텐셜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양날의 검 같은 카드입니다.

안정성을 추구하는 분들에게는 채용을 권장하지 않고 한 방 역전이나 도박수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Tip: 이 카드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려면 드레인 실드 같은 회복 카드나 표시 형식 변경 카드로 원하는만큼만 맞아가며 본인 라이프를 잘 조절할 필요가 있습니다.

소분류 : 지속 함정
역할 : 번 데미지

 

14. 홀리 라이프 베리어

[효  과]

패를 1장 버린다. 이 카드를 발동한 턴 상대로부터 받는 모든 데미지를 0으로 한다.

스   펙

상세 설명

대분류 : 함정 카드

패를 1장 버리고 그 턴 동안 데미지를 받지 않게 하는 카드입니다.

그리고 숨겨진 효과로 전투로 인한 몬스터 파괴도 막아줍니다!

(효과 파괴까지 막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댓글로 제보바람.)

 

제가 알기로 텍스트가 누락된 걸로 알고 있습니다.

(처음 이 카드를 상대했을 때 상대 몬스터가 왜 안 깨지는지 의문이었다는...)

 

완전히 음지에 있어서 아예 안 쓰이는 카드면 모를까 메이저까지는 아니더라도 간간히 보이는 이 카드의 텍스트 결함을 왜 픽스 안해주는지는 의문입니다. 일해라 코나미.

어쨌든 경험에 의해서 몬스터 파괴면역 부여가 있는 건 확실합니다.

 

역시나 시간 벌기에 특화된 카드입니다.

프리체인 카드에다가 일단 발동에 성공하면 다른 시간 벌기 카드보다 훨씬 안정감있게 사용할 수 있는 효과이지만 패를 버리는 코스트의 존재가 많이 거슬립니다.

소분류 : 일반 함정
역할 : 시간 벌기

 

15. 절망의 함정 속으로

[효  과]

①: 상대가 몬스터의 일반 소환 / 반전 소환 /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뒷면 수비 표시로 한다. 이 효과로 뒷면 수비 표시가 된 몬스터는 표시 형식을 변경할 수 없다.

스   펙

상세 설명

대분류 : 함정 카드

상대 몬스터 하나를 바보로 만들 수 있으며 상대가 이 카드의 효과로 뒷면 수비로 된 몬스터를 처리하지 못하면 몬스터 존 하나를 봉쇄하는 효과까지 볼 수 있습니다.

 

또 몬스터가 필드에 있으므로 아니면 효과 발동으로 추가 전개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카드는 그 맥을 끊을 수 있기 때문에 듀얼 속도를 낮출 수 있습니다.

 

과금 유저라면 이 카드 3장을 전부 채용해서 상대에게 암덩어리를 선사할 수 있습니다.

듀링 인기 카드답게 고문덱에서도 활용되는 범용성을 자랑하네요.

 

이 카드의 범용적 설명을 듣고 싶으면 아래 링크로

https://zino-az.tistory.com/69

소분류 : 일반 함정
역할 : 몬스터 저지

16. 공격 무적화

[효  과]

배틀 페이즈시에만, 이하의 효과에서 1개를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 필드 위의 몬스터 1장을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선택한 몬스터는 이 배틀 페이즈 중, 전투 및 카드의 효과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이 배틀 페이즈 중, 자신에게로의 전투 데미지는 0 이 된다.

스   펙

상세 설명

대분류 : 함정 카드

위에 설명한 홀리 라이프 베리어와 매우 비슷하며 상호 호환되는 카드입니다.

 

홀리 라이프 베리어 쪽은 파괴 면역과 모든 데미지를 0으로 받는 효과가 둘 다 쓰여지지만

공격 무적화는 파괴 면역 부여를 할지 전투 데미지를 0으로 받을지 2지 선다입니다.

효과 면에서는 효과 데미지까지 막을 수 있는 홀리 라이프 베리어의 하위호환.

 

게다가 공격 무적화는 배틀 페이즈시에만 발동할 수 있어 메인 페이즈시에 마/함 견제를 당해도 발악도 할 수 없습니다.

 

공격 무적화가 홀리라이프 베리어보다 나은 점은 바로 코스트입니다.

이 카드는 발동하는데 코스트가 안 듭니다.

 

패가 많으냐 적냐는 카드 게임에서 항상 중요한 요소인만큼 패를 버리는 코스트의 유무는 확실히 중요합니다.

취향따라 채용합시다.

소분류 : 일반 함정
역할 : 시간 벌기

 

17. 심안의 제전

[효  과]

①: 이 카드가 필드 존에 존재하는 한, 자신 또는 상대가 전투 데미지를 받을 경우, 그 수치는 1000이 된다.

스   펙

상세 설명

대분류 : 마법 카드

심플하고 해괴한 효과를 가진 필드 마법 카드입니다.

상대든 자신이든 전투 데미지를 받을 때, 1000으로 고정되는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상대가 아무리 고타점 몬스터로 직접 공격을 갈겨도 이 카드가 존재하는 한 1000의 데미지만 받으면서 고문덱을 만나 빨리 게임을 끝내고 싶은 상대방을 짜증나게 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드레인 실드, 레인보우 라이프 등으로 회복하면서 듀얼하면 생각보다 더 진득하게 오래 시간 끌게 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단 이 카드의 진면목은 데미지를 1000으로 고정시키는 개념을 '1000으로 줄인다'로 활용하는게 아닌 '1000으로 늘린다.'로 활용하는데서 나옵니다.

이 카드의 단짝은 다름아닌 위에서 설명한 '스카이 스타레이' 입니다.

직접 공격이 가능한 스카이 스타레이지만 (당연히) 낮은 공격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심안의 제전과 함께하면 턴마다 1000데미지를 꽂아넣는 상대에게 있어 악몽으로 느껴지게할 수 있습니다.

 

400 데미지 더 추가 된게 별거 아니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상대의 회복 수단이 없다고 가정) 원래 (본인 턴만 세어) 7턴에 걸쳐 게임을 끝낼 걸 단 4턴으로 상대를 끝낼 수 있습니다.

스카이 스타레이 2마리라면?

WOW~

소분류 : 필드 마법
역할 : 시간 끌기, 추가 데미지

 

18. 파문의 베리어 -웨이브 포스-

[효  과]

①: 상대 몬스터의 직접 공격 선언시에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의 공격 표시 몬스터를 전부 주인의 덱으로 되돌린다.

스   펙

상세 설명

대분류 : 함정 카드

상대 직접 공격에 반응하여 발동하며 상대 공격표시 몬스터 전부를 싸그리 덱으로 튕기게 할 수 있습니다.


잘만 터지면 카드 한 장으로 상대 몬스터 존을 텅텅 비게 만들 수 있습니다.

기껏 상대가 때린다 싶으면 다 넉백 시키므로 상당한 시간을 끌 수 있습니다.

 

이 카드의 범용적 설명을 듣고 싶으면 아래 링크로

https://zino-az.tistory.com/69

소분류 : 일반 함정
역할 : 넉백

 

19. 레인보우 라이프

[효  과]

패를 1장 버린다. 이 턴의 엔드 페이즈시까지, 자신이 받는 데미지는 무효가 되고, 그 수치만큼 라이프 포인트를 회복한다.

스   펙

상세 설명

대분류 : 함정 카드

홀리 라이프 베리어와 드레인 실드가 짬뽕된 카드입니다.

 

패 코스트가 1장 필요하단 점과 발동한 턴 동안 효과, 전투 데미지를 무효화하는건 홀리 라이프 베리어와 비슷하고 데미지 무효화 후 라이프 포인트를 회복한다는 건 드레인 실드와 유사합니다.

 

프리체인 카드이고 한 턴 내내 효과가 지속된다는 점은 드레인 실드보다 우수하지만 패 코스트가 든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안정성은 레인보우 라이프가 우수하고 패 소모 면에서는 드레인 실드가 우수합니다.

취향따라 채용합시다.

 

여담으로 이 카드는 상대의 집중력이 떨어져 이 카드의 발동을 놓치거나 발동 사실을 까먹고 있었다면 상대가 추가타를 넣어 더 회복하는 상황이 펼쳐질 수 있습니다.

상대가 멍청하길 기원하도록 합시다.

소분류 : 일반 함정
역할 : 시간 벌기

 

 

모두 즐거운 고문하시길 바라면서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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