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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희왕 듀얼링크스/덱, 카드군 공략

듀얼링크스 뉴비라면 꼭 알아야 할 범용 함정 카드 소개, 추천 [유희왕 듀얼링크스]

by .Zino. 2020. 4.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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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Zino입니다!

 

오늘은 저번 범용 마법 카드 소개 글에 이어서 이번에는 범용 함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혹시 범용 마법 카드 글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걸어두었으니 들어가보세요!

 

 

듀얼링크스 뉴비라면 꼭 알아야 할 범용 마법 카드 소개, 추천 [유희왕 듀얼링크스]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Zino입니다! 오늘은 다양한 덱에서 활약하는 마법카드를 소개,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특히 유희왕 듀얼링크스 뉴비(초보) 분들이라면 필독하면 좋다고 말할 수 있을만큼 꼭 알고가면 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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듀얼링크스에서 많이 쓰이고 있는 범용 함정 카드 총 10종을 소개할 건데 전부 듀링 PVP를 즐기시다보면 자주 보일 카드이기에 본인이 쓰셔도 좋고 안 쓸거라도 상대할 때 알아두면 좋기에 유용한 정보일 겁니다.

 

[범용 함정 카드]

1. 절망의 함정 속으로

[효  과]

①: 상대가 몬스터의 일반 소환 / 반전 소환 /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뒷면 수비 표시로 한다. 이 효과로 뒷면 수비 표시가 된 몬스터는 표시 형식을 변경할 수 없다.

스   펙

상세 설명

대분류 : 함정 카드

듀얼링크스 4월 초 기준 모든 카드 중 채용률 2위에 달하는 카드.

일명 절함이라고 불립니다.

상대방 전개의 맥을 끊어버리기 좋은 카드입니다.

예를 들어 상대가 싱크로 소환 하기 위해 튜너를 소환했다면 이 카드를 발동해 뒷면으로 만듦으로서 전개를 끊어버릴 수 있습니다.

아니면 싱크로 할 때까지 기다렸다가 싱크로 몬스터를 뒷면으로 만들어도 됩니다.

 

상대 몬스터를 뒷면 수비 표시로 만들면 표시 형식을 못 바꾸므로 제 역할을 못하게 만듭니다.

뒷면 몬스터를 공격해서 앞면 수비로 바뀌더라도 스스로 표시 형식은 바꿀 수 없습니다.

상대가 절함으로 뒷면 수비로 바뀐 몬스터를 릴리스 등으로 치우지 못한다면 몬스터 존 하나를 틀어막는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소환했을 때가 발동 타이밍이라 하얀 영룡 같이 소환하면서 마/함을 견제하는 몬스터에게도 유효합니다.

원래 이렇게까지 최상위권 인기 카드는 아니었지만 파괴 내성이 많아진 요즘 그 반향으로 이 카드의 인기가 오른 게 아닌가 싶습니다.

 

이 카드를 제일 싫어하는 몬스터는 바로 퀸텟 매지션입니다.

소환하면서 필드를 클린하고 파괴 면역까지 있는 '퀸텟 매지션'에게도 유효타를 먹일 수 있는 몇 안되는 함정 카드입니다.

소분류 : 일반 함정
역할 : 몬스터 저지

 

2. 교활한 함정 속으로

[효  과]

①: 자신 묘지에 함정 카드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필드의 몬스터 2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파괴한다.

스   펙

상세 설명

대분류 : 함정 카드

"짧은 효과 텍스트는 강력하다." 의 정석입니다.

 

카드 1장을 사용해 2장을 파괴하는 일명 1대2 교환이 가능한 카드입니다.

발동 조건이 따로 안 정해져 있어서 아무 때나 발동 가능한 것 또한 큰 메리트입니다.

 

너무 강력한 효과이니 만큼 발동하려면 조건이 하나 필요한데 바로 묘지에 함정 카드가 없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조건이면 코스트가 필요한 것도 아니고 덱에 다른 함정 카드만 안 넣으면 그 뿐이니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다른 함정과 같이 채용하기도 합니다.)

 

카드군에 맞춰 덱을 짜다보면 꼭 들어가야할 몬스터나 마법 카드는 있지만 꼭 들어가야 하는 함정 카드는 없을 때가 꽤 많습니다.

이럴 때 남는 자리가 있다면 '교활한 함정 속으로' 채용하는게 정석이라고 봐도 됩니다.

 

지금도 인기 카드 순위권에 있고 앞으로도 계속 보이지 않을까 싶네요.

소분류 : 일반 함정
역할 : 몬스터 파괴

 

3. 데먼즈 체인

[효  과]

필드의 효과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이 카드를 발동할 수 있다.
①: 이 카드가 마법 & 함정 존에 존재하는 한, 그 앞면 표시 몬스터는 공격하지 못하고, 효과는 무효화된다. 그 몬스터가 파괴되었을 때에 이 카드는 파괴된다.

스   펙

상세 설명

대분류 : 함정 카드

몬스터 하나를 바보로 만들 수 있습니다.

몬스터의 효과도 못 쓰게 하고 공격도 못하게 합니다.

진짜 카드 이름 처럼 체인으로 묶어 놓은 듯한 효과입니다.

발동 타이밍도 자유로워서 능동적으로 발동할 수 있습니다.

 

하얀 영룡이 소환하면서 세트된 이 카드를 제외시키려고 해도 데먼즈 체인을 발동하면 이 카드를 제외시킨다는 자체를 무효화할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이 카드는 효과 몬스터에게만 쓸 수 있습니다.

티어권에 있는 블랙 매지션, 푸른 눈의 백룡같은 바닐라 몬스터에게 발동할 수 없는게 살짝 뼈 아픕니다.

 

지속 함정이라 무효화가 없는 마/함 견제에도 허무하게 뚫릴 수 있다는 점도 단점입니다.

소분류 : 지속 함정
역할 : 몬스터 저지

 

 

 

4. 버제스토마 카나디아

[효  과]

①: 상대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뒷면 수비 표시로 한다.
②: 필드의 함정 카드가 발동했을 때, 그 발동에 체인하고 이 효과를 묘지에서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는 일반 몬스터(물족 / 물 / 레벨 2 / 공 1200 / 수 0)가 되고, 몬스터 존에 특수 소환한다(함정 카드로는 취급하지 않는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이 카드는 몬스터의 효과를 받지 않으며, 필드에서 벗어났을 경우에 제외된다.

스   펙

상세 설명

대분류 : 함정 카드

1번 효과는 상대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 1장을 뒷면 수비로 바꿀 수 있는 것입니다.

절망의 함정 속으로와 달리 표시 형식을 고정시키기는 못하기에 다음 상대 턴이 돌아오면 반전 소환하고 다시 몬스터를 쓸 수 있습니다.

 

이런 점 때문에 '절망의 함정 속으로' 보다 안 좋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그건 아닙니다.

절망의 함정 속으로와 달리 버제스토마 카나디아는 특정 타이밍에만 발동할 수 있는 게 아니기 때문에 이미 소환된 몬스터도 얼마든지 뒷면으로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디언의 힘'이 이 카드를 싫어합니다.

 

물론 몬스터가 소환됐을 때도 발동 가능하기에 절함처럼 상대 전개를 끊는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절함과 서로 일장일단이 있는 카드입니다.

 

2번 효과는 버제스토마 카드군의 특징으로 묘지에 있다가 함정 카드 발동에 반응하여 몬스터로 필드에 소환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 카드가 인기 카드에 올라가는데 있어 큰 역할을 한 효과는 1번 효과가 메인이고 2번 효과는 서브라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몬스터로서의 스탯은 공/수 1200/0으로 처참하고 효과는 없습니다.

고기 방패, 코스트 정도로 사용하거나 싱크로 몬스터를 소환하기 위한 튜닝 소재로 쓸 수 있습니다.

소분류 : 일반 함정
역할 : 몬스터 저지

 

5. 분단의 벽

[효  과]

①: 상대 몬스터의 공격 선언시에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의 모든 공격 표시 몬스터의 공격력은 상대 필드의 몬스터 수 × 800 내린다

스   펙

상세 설명

대분류 : 함정 카드

상대 필드 위 몬스터 숫자 x800 만큼 공격 표시의 몬스터의 공격력을 깎습니다.
듀링에서는 최대 2400까지 공격력을 줄일 수 있습니다.


비대상 지정이라 대상 면역 몬스터 카드들에게도 유효합니다.
분단의 벽의 특출난 장점은 상대 몬스터의 공격력을 영구히 깎는다는 것입니다.
발동하고 난 후 자신의 턴에 상대의 약해진 공격력을 공략하여 큰 데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듀링은 메인 페이즈 2가 없기에 약해진 공격력의 몬스터를 수비로 돌릴 수 없어 상대에겐 더 치명적입니다.


모든 공격력 감소 카드가 그렇듯 자신 몬스터보다 강한 공격력으로 공격하는 상대 몬스터를 역관광 하는 용도로 쓸 수 있습니다.


카드 1장으로 상대 몬스터 3마리까지 망쳐버릴 수 있는 카드로 4월 초 기준 인기카드 50에서는 물러났지만 여전히 자주 보이며 한 방에 역전각까지 볼 수 있는 영향력있는 카드입니다.

 

최대 단점은 상대방의 공격 선언시에만 발동할 수 있어서 매우 수동적입니다.

마/함 견제가 들어오면 반항 한 번 못해보고 파괴 당합니다.

소분류 : 일반 함정
역할 : 공격력 감소

 

6. 파문의 베리어 -웨이브 포스-

[효  과]

①: 상대 몬스터의 직접 공격 선언시에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의 공격 표시 몬스터를 전부 주인의 덱으로 되돌린다.

스   펙

상세 설명

대분류 : 함정 카드

상대 직접 공격에 반응하여 발동하며 상대 공격표시 몬스터 전부를 싸그리 덱으로 튕기게 할 수 있습니다.


잘만 터지면 카드 한 장으로 상대 몬스터 존을 텅텅 비게 만들며 역전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비대상 지정이라 대상 면역이 있는 몬스터들에게도 유효하고 덱으로 돌려보내는 것이기에 파괴 면역 내성 또한 신경쓰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단점은 3가지가 있습니다.
1. 가장 아쉬운 단점이라 하면 역시나 수동적인 발동 타이밍입니다.
상대가 공격할 때까지 기다려야해서 능동적으로 발동할 수 없습니다.

2. 직접 공격에만 반응하기 때문에 몬스터 간에 전투에 있어서도 발동할 수 없습니다.

3. 공격 표시 몬스터만 넉백시킬 수 있기 때문에 초중무사 카드군의 주요 몬스터나 소환수 코키토스처럼 수비 표시인채로 공격하는 몬스터에게 아예 힘을 못 씁니다.

그래도 카드 한 장으로 게임을 역전시킬 수 있는 포텐셜로 인해 충분히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는 카드입니다.

실제로 이 카드의 존재를 항상 염두해두고 직접 공격 공세를 펼칠 때 일부 몬스터는 수비 표시로 바꾸고 공격하는 사람들을 가끔씩 볼 수 있습니다.

소분류 : 일반 함정
역할 : 넉백


여기까지가 확실히 메이저하다고 말할 수 있는 함정 카드의 마지노선입니다.

물론 아래 기술할 카드들도 강력한 효과를 가지고 있지만

지금까지 소개한 6종보다 인기가 덜 하다는 점 참고해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7. 은막의 거울벽

[효  과]

이 카드의 컨트롤러는 자신 스텐바이 페이즈마다 2000 LP를 지불한다. 또는 LP를 지불하지 않고 이 카드를 파괴한다.
①: 이 카드가 마법 & 함정 존에 존재하는 한, 상대의 공격 몬스터의 공격력은 절반이 된다.

스   펙

상세 설명

대분류 : 함정 카드

듀링 초기부터 꽤 오랫동안 높은 채용률을 보여주며 인기 카드의 자리를 지켜왔지만 지금은 인기 카드 Top 50에서 내려와 있습니다.

 

공격을 실행한 상대 몬스터의 공격력을 반타작 낼 수 있습니다.

감소폭이 절반이나 돼서 몬스터 간의 전투에서 웬만한 타점이면 은막의 거울벽으로 커버하며 역관광 가능합니다.

 

지속 함정인 이 카드를 필드에 계속 있게 하려면 2000LP를 지불해야 하는데 코스트를 필요로 하는 시점이 스텐바이 페이즈이기 때문에 배틀 페이즈에 주로 써야하는 카드이기 때문에 최초 발동하는데는 코스트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필요에 의해 코스트를 바쳐 은막의 거울벽을 유지시키면 이미 공격해 공격력이 떨어진 몬스터의 공격력은 계속 떨어진 상태로 유지됩니다.

 

'분단의 벽'과 비슷한 면이 있어 비교가 되곤 하는데 '분단의 벽'은 별도의 코스트 없이 영구적으로 몬스터의 공격력을 아작낼 수 있지만 '은막의 거울벽'은 떨어진 공격력을 유지시키려면 2000 LP라는 무거운 코스트를 내야합니다.

게다가 '은막의 거울벽'은 한 번에 여러명의 공격력을 깎지도 못합니다. (상대가 나머지 몬스터로 공격해준다면 가능하지만 상대에게 선택권이 넘어갔기 때문에 원하는 대로 행동을 안 해줄 확률이 큽니다.)

 

대신 상대 몬스터의 수가 적을 수록 '은막의 거울벽'이 줄일 수 있는 공격력 폭이 효율적일 확률이 큽니다.

즉 상대 몬스터가 적으면 '은막의 거울벽'이 더 유용할 때가 많습니다.(몬스터의 공격력에 따라)

그리고 '은막의 거울벽'은 '분단의 벽'과 달리 발동 타이밍이 자유로워 데미지 스텝시에 마/함을 막는 몬스터(앤틱기어 등)에게도 반항할 수 있습니다.

소분류 : 지속 함정
역할 : 공격력 감소

 

8. 카운터 게이트

[효  과]

①: 상대 몬스터의 직접 공격 선언시에 발동할 수 있다. 그 공격을 무효로 하고, 자신은 덱에서 1장 드로우한다. 그 드로우한 카드가 몬스터였을 경우, 그 몬스터를 앞면 공격 표시로 통상 소환할 수 있다.

스   펙

상세 설명

대분류 : 함정 카드

비트 덱에서 써도 되지만 벽 듀얼을 펼쳐야 하는 덱에서 더 유용한 카드입니다.

 

상대 직접 공격이 날아오면 공격을 무효로 만들면서 카드를 1장 드로우 할 수 있게 해줍니다.

드로우 카드가 몬스터면 통상 소환까지 할 수 있습니다.

이 카드 자체로 게임을 뒤집을 수는 없지만 불리한 상황을 커버하며 패를 늘려 역전의 초석을 마련하는 역할로 사용됩니다.

 

아니면 아예 작정하고 시간을 끌기 위해 채용합니다. ('용암 마신 라바 골렘' 주축덱 등)

 

단점은 파문의 베리어 처럼 수동적인 발동 타이밍과 그 중에서도 직접 공격에만 발동해서 몬스터간의 전투에서 힘이 될 수 없다는 겁니다.

 

카드 자체의 포텐셜이 있다기 보다 직접 공격을 피하고 패를 불리는 건 거의 모든 덱에서 좋아하기 때문에 간간히 보이는 카드입니다.

저 같은 경우, 고문 덱에서 자주 채용합니다.

소분류 : 일반 함정
역할 : 턴 벌기, 드로우

 

9. 차원 유폐

[효  과]

상대 몬스터의 공격 선언시, 공격 몬스터 1장을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선택한 공격 몬스터를 게임에서 제외한다.

스   펙

상세 설명

대분류 : 함정 카드

공격 반응형 함정의 정석, 교과서 같은 효과.

 

상대의 공격 몬스터를 제외시킬 수 있습니다.

파괴가 아니라 제외이므로 '가디언의 힘'을 장착한 몬스터, 각종 파괴 내성을 지닌 카드에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대상 지정 카드이므로 대상 면역, 대상 무효화 카드에게 곧잘 막힙니다.

 

차원 유폐는 아무리 잘 써봤자 1대1 교환이라 여러 몬스터에게 영향력을 끼치는 분단의 벽이나 파문의 베리어에게 채용률이 밀립니다.

하지만 상대 공격력이 아무리 높아도 상관 없는 차원 유폐이기에 압도적인 공격력 차이가 나는 몬스터 사이의 전투에서는 차원 유폐가 더 좋습니다.

 

여담으로 같은 효과를 가지고 있지만 제외, 파괴만 다른 '작렬 장갑'이 자매품으로 있습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 상대 몬스터를 파괴하는 것보다 제외가 좋으므로 거의 차원 유폐를 채용합니다.

일반적인 상황이 아니라하면 메타파이즈덱처럼 제외되었을 때 상대가 효과를 발휘하는 경우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소분류 : 일반 함정
역할 : 몬스터 제외

 

 

 

10. 드레인 실드

[효  과]

①: 상대 몬스터의 공격 선언시, 그 공격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공격 몬스터의 공격을 무효로 하고, 그 몬스터의 공격력만큼 자신은 LP를 회복한다.

스   펙

상세 설명

대분류 : 함정 카드

차원 유폐와 같은 상대 공격에 반응하여 발동하는 카드입니다.

 

상대 몬스터에게 위해를 가할 수는 없지만 공격을 무효화하고 그 공격력 만큼 LP를 회복합니다.

일러스트도 그렇고 카드 네이밍도 그렇고 카드 효과의 특징을 정말 잘 살렸다고 생각합니다.

 

이 카드도 카운터 게이트 같은 느낌으로 시간 벌기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어느 덱에 채용해도 제 값은 하는 카드이나 비트 덱에 채용하기 보다 시간을 끌어야 하는 덱에 어울리게 설계되어 있으므로 채용할 덱을 잘 고릅시다.

소분류 : 일반 함정
역할 : 턴 벌기, 회복

 

[마무리]

 

범용 함정은 상대의 덱이 비트 덱임을 상정하는 경우가 많다고 생각해서 채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로 대부분의 덱은 비트 덱이긴 합니다.

때문에 비트덱이 아닌 덱을 상대할 때는 의미 없는 카드가 많아집니다.

 

유희왕 초보일 수록 범용 함정을 많이 채용하는 경향이 있는데 그러지 말고 덱의 중심과 컨셉을 먼저 잡고 범용 함정은 남는 몇 자리에 살짝 얹어준다는 느낌으로 항상 덱을 짭시다.

 

 

듀얼링크스 뉴비라면 꼭 알아야 할 범용 마법 카드 소개, 추천 [유희왕 듀얼링크스]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Zino입니다! 오늘은 다양한 덱에서 활약하는 마법카드를 소개,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특히 유희왕 듀얼링크스 뉴비(초보) 분들이라면 필독하면 좋다고 말할 수 있을만큼 꼭 알고가면 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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