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Zino의 공간에 초대합니다.
토막 지식

티스토리 이미지 업로드 오류 해결법! [불여넣기 및 이미지 업로드 중입니다.]

by .Zino. 2020. 4. 6.
반응형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Zino입니다!

 

 

 

혹시 티스토리에서 글을 업로드 하던 중 위 사진과 같은 상태가 되어서 이 글에 찾아오셨나요?

이유는 모르겠지만 종종 위 사진처럼 '붙여넣기 및 이미지 업로드 중입니다'라는 메시지만 뜨고 먹통이 되는 오류가 발생합니다.

제 컴퓨터가 안 좋아서 그런가 했는데 저말고 다른 분들에게도 나타나는 현상이더라고요.

 

처음에는 저도 해결법을 몰라서 지금까지 썼던 글을 포기하고 반강제로 화면을 나간적이 있습니다 ㅠㅠㅠ

지금은 해결법을 알아서 곧장 해결하면 되지만 몰랐을 때는 정말 오류가 날 때마다 고역이었습니다.

 

저는 크롬을 사용하고 있는데 다른 웹 브라우저에서도 통용되는지는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뭐 아마 비슷할 거라고 생각은 하지만 그래도 일단 저는 크롬이라는 점 알고 계세요!

 

 

[오류 해결법]

 

오류 해결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붙여넣기 및 이미지 업로드 중입니다' 라는 메시지가 뜬 상태로 오류가 난 창을 켜줍니다.

그리고 키보드 상단에 있는 F12 키를 찾아 눌러 개발자 도구를 열어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오른쪽에 창이 뜰 거에요. (저는 어두운 테마를 따로 설정해서 검정색 창이니까 창 색깔은 신경 안 쓰셔도 상관없습니다.)

 

개발자 도구 가장 상단에서 가장 왼 쪽을 보면 커서 그림이 그려진 버튼이 있습니다.

이걸 클릭한 후에 개발자 도구말고 기존 화면에 가져다대면 갖다댄 곳이 파란색으로 변하는 걸 보실 수 있을 거에요.

이게 커서를 여기 저기 가져다 댈 때 닿는 곳이 바뀔 때마다 개발자 도구의 화면도 움직이면서 특정 부분만 다른 색으로 빛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게 무슨 뜻이냐면 해당 커서가 닿아있는데에 해당하는 부분을 알려주는 겁니다.

 

우리는 오류가 난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 허공에 마우스를 가져다대서 위 사진처럼 전체적으로 화면이 파랗게 나타나게 만들어줍니다.

위 상태가 되었다면 클릭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키보드에 Delete키를 찾아 눌러주면 됩니다!

그러면 글 작성이 정상적으로 다시 됩니다!

 

여기서 붙여넣기 및 이미지 업로드 중입니다 메시지와 주위의 선들이 계속 떠있을텐데 앞 전과 같은 방법으로 클릭해서 Delete로 지워주면 됩니다.

 

하지만 저는 찜찜한걸 안 좋아해서 확실하게 하려고 전체적인 오류 한번만 Delete키로 지우고 글을 비공개 저장으로 임시로 올린 뒤에 다시 수정으로 들어가 글을 마저 씁니다.

 

이 방법이 가장 확실하고 혹시나 혹시나 있을 오류 걱정을 안 해서 좋더라고요.

 

 

 

모두 해결하는 퍼즐을 맞추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블로그 글을 쓰는데 오류로 인해 중간중간 날릴 걱정하지 말고 해결할 수 있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응원 혹은 궁금한 점을 댓글로 남겨주세요!! 

 댓글과 구독은 Zino에게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