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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희왕 듀얼링크스/덱, 카드군 공략

듀얼링크스 뉴비라면 꼭 알아야 할 범용 마법 카드 소개, 추천 [유희왕 듀얼링크스]

by .Zino. 2020. 4.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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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Zino입니다!

 

오늘은 다양한 덱에서 활약하는 마법카드를 소개,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특히 유희왕 듀얼링크스 뉴비(초보) 분들이라면 필독하면 좋다고 말할 수 있을만큼 꼭 알고가면 좋을 내용입니다.

본인이 써도 좋고 그렇지 않더라도 상대에게서 많이 보일 것이기 때문에 효과를 알아두면 대처하기도 편할 거에요.

 

 

유희왕에는 여러 카드군이 있습니다.

코아키메일, 라이트로드, 환주, 아마조네스, 초중무사, 묘지기 등등 유희왕이 오래된 역사만큼 엄청나게 다양합니다.

카드군마다 특징이 있고 운영방식이 있습니다.

 

이런 카드군에 속한 카드들을 보면 효과가 강력하지만 같은 카드군과 함께 있을 때만 효과를 발동할 수 있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당연히 전부 그렇지는 않습니다.)

 

간단한 예를 들어 '묘지기의 정찰자'라는 카드는 리버스 했을 때 1500 이하의 공격력이라면 덱에서 바로 몬스터를 골라 특수 소환할 수 있지만 대신 '묘지기의' 라는 카드명이 붙어야 하기 때문에 이 카드 한 장 단독으로 아무 덱에나 투입되면 효과는 없는거나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모든 카드가 카드군에 속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오늘 소개할 카드들은 특정 카드군을 타지 않고 여러 다양한 덱에 투입되도 강력한 효과를 낼 수 있는 카드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그 중에서도 오늘 소개할 것은 마법 카드 입니다.

또 그 중에서도 듀얼링크스에서 자주 쓰이는 마법 카드만 모았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덱에 투입되어 사용 가능한 마법, 함정 카드를 통틀어서 '범용 마함'이라고 부릅니다.

이번 글에서는 먼저 마법 카드 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총 마법 카드 10종을 카드 사진과 효과, 설명, 운영법 등과 함께 소개할게요.

 

[범용 마법 카드]

 

1. 코즈믹 싸이크론

[효  과]

①: 1000 LP를 지불하고, 필드의 마법 / 함정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를 제외한다.

스   펙

상세 설명

대분류 : 마법 카드

2020년 4월 초 기준 듀얼링크스의 수많은 모든 카드 중 채용률 1위라는 입지를 지니고 있는 카드입니다.

 

1000 LP를 지불하고 마법/함정을 한 장 제외하는 깔끔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마법, 함정 견제는 덱을 짤 때 중요한 요소인데 이 카드는 까다로운 조건 없이 마/함 견제가 가능합니다.

게다가 속공 마법이라 발동 타이밍도 넓습니다.

 

마/함이 필드 위에만 있다면 앞면, 뒷면, 니 필드 내 필드 따지지 않고 제외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 카드는 파괴가 아니라 제외시키기 때문에 '매지션즈 네비게이트'나 '소환마술'처럼 묘지에서도 효력을 발휘하는 마/함도 꺾을 수 있습니다.

 

라이프가 적은 듀링에서 1000 LP 지불은 부담스러울 수도 있지만 스킬이 있는 듀얼링크스에서는 오히려 이득으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헬카이저의 '사이버 스타일' 스킬은 1000단위로 라이프 포인트가 깎일 수록 스킬의 성능이 좋아지는데 코즈믹 싸이크론과 완전히 찰떡궁합입니다.

 

여담으로 엘세 소환수 덱에서 코즈믹 싸이크론과 스킬 '마법의 사자'가 궁합이 너무 좋아 이를 견제하기 위해 엘세덱에서 채용하는 '령신의 성전'과 '코즈믹 싸이크론'을 합쳐서 3장만 채용할 수 있게 패치했습니다.

3제한 카드는 이 두 장 뿐이기 때문에 엘세 덱이 아니라면 사실상 무제한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소분류 : 속공 마법
역할 : 마/함 제거

2. 에너미 컨트롤러

[효  과]

①: 이하의 효과에서 1개를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상대의 앞면 표시 몬스터의 표시 형식을 변경한다.
●자신 필드의 몬스터 1장을 릴리스하고 상대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앞면 표시 몬스터의 컨트롤을 엔드 페이즈까지 얻는다.

스   펙

상세 설명

대분류 : 마법 카드

듀얼링크스 채용 순위의 초장기간 군림하며 범용 마법의 대표격이라 할 수 있을 정도의 카드입니다.

듀링 출시일부터 미친 채용률을 보여주더니 년 단위의 시간이 지나며 메타가 변하고 준제한을 먹어도 채용률 탑 50위 안에 현재까지 자리 하고 있습니다.

듀링 초기 카이바 보상에서만 구할 수 있었기에 수많은 유저에게 카이바가 갈려나갔습니다.(현재 진행형인가?)

 

효과는 표시 형식 변경과 상대 몬스터 컨트롤 가져오기 중 하나를 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표시 형식 변경의 경우 코스트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속공 마법이기 때문에 상대 턴에도 발동하여 공격을 저지할 수 있고 공격력이 높은 몬스터라도 표시형식을 바꿔 낮은 수비력을 공략해 파괴하는 용도로 쓸 수 있습니다.

 

컨트롤 강탈의 경우 시작 라이프가 적은 듀링이기에 더욱 빛을 발하는 효과입니다. 불리한 상황이더라도 상대의 에이스 몬스터를 뺏어 공격해 순식간에 역전하는 그림이 나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에너미 컨트롤러의 이 효과 덕분에 정말 불리한 상황에서도 깜짝 킬각을 낼 수 있습니다. (요즘은 카이트로이드의 등장으로 깜짝 킬각이 막히는 사태가 자주 나옵니다.)

이외에도 상대의 벽 몬스터 치우기, 상대가 공격하려고 할 때 컨트롤 뺏어서 한 턴 벌기 등 다양하게 활용 가능합니다.

다만 이 효과는 자신의 몬스터를 릴리스해야 발동 가능합니다.

발동이 막히면 그대로 패배로 이어지는 대참사가 날 수 있으니 발동에 신중을 기합시다.

 

단, 두 효과 모두 뒷면 표시 몬스터에겐 쓸 수 없다는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소분류 : 속공 마법
역할 : 표시 형식 변경, 컨트롤 강탈

 

3. 컨센트레이트

[효  과]

①: 자신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의 공격력은 턴 종료시까지 그 수비력만큼 올린다. 이 카드를 발동하는 턴에, 대상 몬스터 이외의 자신 몬스터는 공격할 수 없다.

스   펙

상세 설명

대분류 : 마법 카드

범용성이 다른 범용 마/함에 비해 낮아 애매해서 뺄까 싶었지만 채용률이 높은 카드라 넣어봤습니다.

다른 범용 마/함 만큼 아무 덱에나 막 넣기에는 좋지 않고 공/수 두 수치가 모두 높은 몬스터를 자주 사용하는 덱에서 채용하면 좋습니다.

 

자신 몬스터의 공격력을 발동한 턴동안 공격력+수비력으로 만들어줍니다.

ex) 소환수 메가라니카(공3000, 수3300) 컨센트레이트 사용시 6300 공격력.

 

별 코스트 없이 카드 한 장으로 단번에 높은 공격력을 구사하는게 가능해서 원턴킬을 낼 수 있게 해줍니다.

 

속공 마법 카드라 상대가 공격할 때 공격력 뻥튀기를 시켜 역관광하는 용도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소분류 : 속공 마법
역할 : 공격력 증가, 원턴킬

 

4. 성유물을 둘러싼 싸움

[효  과]

①: 자신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 1장을 엔드 페이즈까지 제외하고, 상대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상대 몬스터의 공격력 / 수비력은, 이 카드를 발동하기 위해 제외한 몬스터의 각각의 원래 수치만큼 내린다.

스   펙

상세 설명

대분류 : 마법 카드

듀링 인기카드에서 지금은 밀려났지만 한 때 인기 카드에 줄곧 모습을 비추던 마법 카드입니다.

준제한을 받은 것만 봐도 카드 자체에 강력함의 반증.

 

이 카드는 자신 몬스터를 엔드 페이즈까지 제외하면서 그 제외한 몬스터의 공/수만큼 상대 몬스터 하나의 공/수를 낮춥니다.

이 카드에는 공/수 증감 카드에서 많이 보이는 '턴 종료시까지'라는 텍스트가 없기 때문에 상대 몬스터의 공격력은 필드에 있는 한 계속 낮춰져 있는 상태입니다.

 

공/수를 낮추는 용도가 아니더라도 자신 몬스터가 위험에 처했거나 공격력이 떨어졌을 때 제외 존으로 잠깐 도망 갔다오면서 리셋시킬 수 있습니다.

 

발동 코스트에 제외를 해도 '엔드 페이즈까지'라는 텍스트가 있으므로 카운터 함정 등에 막히더라도 엔드 페이즈에는 몬스터가 돌아옵니다.

 

속공 마법이라 상대 턴에 생기는 위험에도 유연하게 대처 가능합니다.

고타점 몬스터를 쓰고 각종 내성이 없는 덱에 쓰면 시너지를 발휘하며 유용하게 쓰입니다.

소분류 : 속공 마법
역할 : 이스케이프, 공/수 감소

 

5. 가디언의 힘

[효  과]

①: 장착 몬스터가 전투를 실행하는 공격 선언시에 발동한다. 이 카드에 마력 카운터를 1개 놓는다.
②: 장착 몬스터의 공격력 / 수비력은, 이 카드의 마력 카운터의 수 × 500 올린다.
③: 장착 몬스터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될 경우, 대신에 자신 필드의 마력 카운터를 1개 제거할 수 있다.

스   펙

상세 설명

대분류 : 마법 카드

오늘 소개할 다른 카드들이 모두 UR, SR인 반면 이 카드는 N이라서 카드 수급이 굉장히 편안합니다. 확실한 장점.

 

마력 카운터를 사용해야 효과를 발휘하는 카드라 뉴비 분들은 범용 카드가 아니라 생각할 수도 있으나 1번 효과로 인해 이 카드 혼자서도 마력 카운터로 북치고 장구칠 수 있기 때문에 범용적으로 쓰일 수 있습니다.

 

장착 카드와 연이 깊은 흑룡덱에서 특히 애용하는 카드입니다.

 

[1번 효과]

1번 효과는 전투를 실행할 때 마력 카운터를 쌓는데 장착 카드가 공격할 때와 공격 당할 때 모두 마력 카운터를 쌓을 수 있습니다.

2, 3번 효과의 기반이 되는 효과입니다.

 

[2번 효과]

1번 효과로 쌓은 카운터만큼 x500 공격력이 올라갑니다.

마력 카운터를 ~개까지만 쌓을 수 있다는 리미트가 없기 때문에 무한하게 공격력을 올릴 수 있습니다.

 

[3번 효과]

이 카드의 진가.

장착 몬스터가 전투/효과 파괴로 파괴될 때 마력 카운터를 하나 제거하는 걸로 퉁칠 수 있습니다.

근데 마력 카운터는 1번 효과로 인해 전투할 때마다 쌓이므로 사실상 이 장착 카드를 낀 몬스터는 전투 파괴 면역은 깔고 갑니다.

효과 파괴마저 막을 수 있어서 상대가 가디언의 힘 카운터를 쌓았는데 나는 효과 파괴와 비트용의 몬스터 밖에 없다면 정말 미치고 팔짝 뜁니다.

 

카드 한장으로 주는 버프 치고는 확실히 대단합니다.

여기까지 보면 공격력 무한 증가에 전투 파괴에다가 효과 파괴도 막는 사기 카드로 보일 수 있습니다.

 

상대 입장에서 이 카드를 장착한 몬스터를 공략하려면

1. 마/함 견제로 가디언의 힘 제거. (가디언의 힘 자체를 부술 때는 효과 파괴를 막을 수 없습니다.)

2. 몬스터 제외. (파괴 면역이지 제외에는 면역이 없습니다.)

3. 넉백. (파괴 면역이지 넉백에는 면역이 없습니다.)

4. 카운터 쌓기 이전에 효과 파괴. (전투로 카운터를 쌓기 전까지는 효과 파괴가 먹힙니다.)

5. 카운터가 사라질 때까지 효과 파괴. (상대의 마력 카운터+1번 효과 파괴를 한다.)

실제로 상대가 에이스 몬스터에 가디언의 힘을 끼고 마력 카운터를 2개 쌓았는데 제가 몬스터에게 효과 파괴 3번을 한 턴만에 먹이고 기어코 파괴한 적이 있습니다.ㅠㅠ

소분류 : 장착 마법
역할 : 공격력 증가, 파괴 내성

 

6. 갤럭시 싸이크론

[효  과]

"갤럭시 싸이크론"의 ②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필드에 세트된 마법 / 함정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를 파괴한다.
②: 자신 메인 페이즈에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필드의 앞면 표시의 마법 / 함정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를 파괴한다. 이 효과는 이 카드가 묘지로 보내진 턴에는 발동할 수 없다.

스   펙

상세 설명

대분류 : 마법 카드

이름에 싸이크론이 들어간만큼 역시 마함 제거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1번 효과는 뒷면으로 세트된 마법/함정 한정으로 파괴할 수 있습니다.

앞면으로 있는 마/함 대상으로는 발동이 불가능합니다.

여기서 세트된 카드를 대상으로 지정하고 파괴하려고 했는데 지정된 카드가 효과를 발동해서 앞면이 되었다면 어떻게 될까요?

정답은 그대로 파괴됩니다.

즉, 처음 이 카드를 발동할 때만 세트된 상태면 파괴 가능합니다.

 

2번 효과는 묘지 자원으로 활용 가능한 효과입니다.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면서 앞면 마/함을 파괴할 수 있습니다.

1번과는 대조적으로 앞면 마/함 한정입니다.

 

하나의 카드로 두 장까지 마/함을 날려버릴 수 있는 카드입니다.

하지만 앞면과 뒷면의 마/함 파괴 선택권이 자유롭지 않아 원하는 상황에 적재적소에 못 쓰이는 경우가 생겨 코즈믹 싸이크론에게 밀리는 실정입니다.

 

갤럭시 싸이크론이 특히 유용한 덱으로는

자신 필드도 파괴 가능하기 때문에 앤틱 기어에서 채용되고

묘지 자원을 쌓기 좋은 라이트로드 덱에서 채용되기도 합니다.

소분류 : 일반 마법
역할 : 마/함 제거

 

7. 금지된 성배

[효  과]

①: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턴 종료시까지 그 몬스터는, 공격력을 400 올리고, 효과는 무효화된다.

스   펙

상세 설명

대분류 : 마법 카드

간단한 텍스트지만 정말 다양한 역할을 해낼 수 있는 범용성 카드입니다.

효과는 앞면 몬스터 하나를 대상으로 공격력을 400 올리고 효과를 무효화 할 수 있는건데 상황에 따라 자신에게 버프로, 혹은 상대에게 디버프로 다양한 전략으로 쓸 수 있습니다.

속공 마법이라 효과를 더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전략]

1. 근소하게 공격력이 높은 상대 몬스터가 자신 몬스터를 공격하려 할 때 자신 몬스터에게 발동하여 공격력을 높인 뒤 역관광. 혹은 공격할 때 공격력을 보강하는 용도.

 

2. 자신 몬스터가 디메리트 몬스터 효과를 가지고 있을 때 효과를 없애줄 수 있습니다.

스피릿 몬스터를 필드에 남겨두는 플레이도 가능하게 해줍니다.

 

3. 상대 몬스터의 효과가 거슬릴 때 이 카드를 써주면 효과를 턴 종료시까지 지울 수 있습니다. 이 때 상대 공격력이 400 올라가는 건 항상 염두해줍시다.

소분류 : 속공 마법
역할 : 몬스터 효과 무효화, 공격력 증가

 

8. 금지된 성창

[효  과]

①: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는 턴 종료시까지, 공격력을 800 내리고, 이 카드 이외의 마법 / 함정 카드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스   펙

상세 설명

대분류 : 마법 카드

아까 '금지된 성배'가 공격력을 올리고 몬스터 효과와 관련되었다면 '금지된 성창'은 공격력을 낮추고 마/함 효과와 관련된 카드입니다.

 

둘 다 속공 마법으로 역할이 완전 반대인 상호호환입니다.

 

금지된 성배와 마찬가지로 몬스터간 전투가 생길 때 공격력을 바꿔주며 역관광을 선사할 수 있습니다.

성창은 성배와 다르게 공격력을 감소시키는데 이 쪽은 공격력 800을 줄일 수 있어 수치 면에서는 성창이 우수합니다.

 

두 번째 효과는 마/함의 효과를 안 받게 해줄 수 있는데 자신 몬스터에게 발동하면 공격력 800이 줄어드는 대신 상대방 마/함의 방해로부터 해당 몬스터는 자유로워질 수 있습니다.

상대 몬스터에게 발동하면 상대 몬스터가 마/함으로 부터 받는 버프를 지워주는 용도로 쓸 수 있습니다.

 

전투를 많이하는 덱이나 마/함 내성이 없는 덱에게 채용하면 유용합니다.

소분류 : 속공 마법
역할 : 공격력 감소, 마/함 효과 회피

 

9. 국소적 허리케인

[효  과]

①: 필드의 세트된 마법 / 함정 카드를 전부 주인의 패로 되돌린다.

스   펙

상세 설명

대분류 : 마법 카드

현재 듀링에서 준제한을 받은 카드입니다.

기존 허리케인의 열화판. ('허리케인'은 듀링에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세트된 마/함 카드를 싸그리 패로 되돌립니다.

패로 되돌린다는 게 아쉬울 수도 있지만 파괴는 아무래도 넉백보다 견제당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오히려 이득일 때가 많이 나옵니다.

 

세트된 카드만 넉백 가능하기에 이미 앞면 표시로 있는 카드들에겐 적용되지 않습니다.

 

아무 덱에나 집어넣기 보다는 원턴킬 덱에서 선호하는 카드입니다.

 

원턴킬덱은 한 턴에 모든 힘을 쏟아 넣기에 실패하면 다음 턴에 상대에게 쉽게 파훼될 위험이 있는데 그 실패 요인 중 하나는 바로 상대의 마/함일 겁니다.

 

따라서 국소적 허리케인으로 상대의 반응형 트랩을 모두 치우고 안전하게 원턴킬을 꽂아 넣는 식으로 사용합니다.

비슷한 느낌으로 쓰이는 카드로는 '봉인 마법의 화살'이 있습니다.

 

'카이트로이드'의 등장으로 원턴킬 덱의 힘이 빠지면서 인기가 같이 식은 카드입니다.

소분류 : 일반 마법
역할 : 마/함 넉백, 원턴킬각

 

추가.

10. 저돌맹진

[효  과]

①: 속성을 1개 선언하고, 자신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이 턴, 그 자신의 앞면 표시 몬스터가 선언한 속성을 가진 상대 몬스터와 전투를 실행할 경우, 그 데미지 스텝 개시시에 그 상대 몬스터는 파괴된다.

스   펙

상세 설명

대분류 : 마법 카드

"과거의 영광"

 

지금은 쓰이지 않지만 듀얼링크스 초기에 에너미 컨트롤러와 함께 범용 마법의 대표격으로 꼽히던 카드입니다.

 

지금은 고성능의 카드가 많이 나와 이 카드가 별로 채용되지는 않지만 그래도 정말 많이 쓰였던 카드니 한 번 넣어봤습니다.

 

물론 요즘 채용은 권장드리지 않으나 지금도 아예 못 쓸만한 성능은 아닙니다.

몬스터끼리의 전투에서 이 카드를 쓰면 1대1 교환은 챙겨갈 수 있습니다.

 

속성을 하나 선언하면 그 몬스터와의 전투시 데미지 스텝 개시시에 효과로 터뜨릴 수 있습니다. 속성의 종류를 고르는데 제약이 있는 것도 아니므로 전투하는 몬스터의 속성을 고르면 그만입니다.

상대 몬스터들의 속성이 모두 동일하면 이 카드 하나로 다른 몬스터의 공격도 막을 수 있는 건 덤.

속공 마법이라 자신 몬스터가 공격할 때 써도 되고 상대 몬스터의 공격을 유도하면서 사용해도 됩니다.

 

단점이 있다면 본인 필드의 몬스터가 있어야 유효하게 쓸 수 있어 차원 유폐, 작렬 장갑에게 밀리는 실정입니다.

 

저돌맹진 vs 저돌맹진 판정에 대해서 말이 많은데 실험을 한 영상이 있더라고요.

링크를 걸어둘테니 궁금하신 분들은 들어가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돌맹진 판정 실험 영상

소분류 : 속공 마법
역할 : 효과 파괴

 

[마무리]

작성하면서 느꼈지만 대부분의 고효율 범용 마법 카드들은 대부분 속공 마법이네요.

확실히 발동 타이밍을 더 자유롭게 정할 수 있는 속공 마법의 가치를 다시 느꼈습니다.

듀얼링크스 입문 유저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범용 함정 카드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로▼

 

듀얼링크스 뉴비라면 꼭 알아야 할 범용 함정 카드 소개, 추천 [유희왕 듀얼링크스]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Zino입니다! 오늘은 저번 범용 마법 카드 소개 글에 이어서 이번에는 범용 함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혹시 범용 마법 카드 글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걸어두었으니 들어가보세요!..

zino-az.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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